브랜드와 고객 관점에서 브랜드&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제 마케팅 성과(Out-put)로 귀결되는 구체적 액션 플랜까지 도출, 세상 단 하나 뿐인 브랜드 마케팅 매뉴얼을 완성합니다.
*** 이런 기업과 브랜드에 권장합니다 ***
(1) 내부 마케팅 인력과 전문성이 부족하거나,
(2)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 운용이 필요한 브랜드.
(3) 이제 막 시작한 (예비)스타트업과
(4) 비즈니스의 브랜드화를 원하는 개인 또는 기업.
빌드업 프로그램은 우리는 누구(why, how, what)이며 진짜 고객(who)은 누구인지, 그리고 그들에게 언제(when) 어디서(where) 어떤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과정입니다.
고객사는 이 과정을 통해 눈 앞의 마케팅 시스템 안정화와 마케팅 예산 절감, 성과 향상은 물론, 궁극적으로 고객 로열티 확보&확대함으로써 영속적 비즈니스의 원천을 얻게 됩니다.
자세한 진행 과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Step(1) _ 브랜드 점검 및 진단
조사, 질문, 답변, 대화, 고민, 정리, 보고. 그리고 다시 이어지는 조사. 이 단계는 우리가 빌드업 과정에서 가장 큰 공을 들이는 단계입니다. 수회에 거쳐 임직원 설문&인터뷰를 실시하고 고객사의 경영&마케팅 자료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고객을 세분화합니다. 결과적으로 거시적 측면에서의 방향성이 도출되죠.
Step(2) _ 리서치와 데이터 분석
(정리된 브랜드 데이터와 고객 데이터, 거시적 방향성을) 시장과 경쟁사 동향에 대입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방향이 실제 예상한 결과로 귀결될 지 그 유효성을 끊임없이 검증합니다.
Step(3) _ 브랜드 메시지 개발
확정된 결론을 하나의 브랜드 메시지로 응축합니다. 브랜드 메시지는 경우에 따라 몇몇 단어로 정리되기도, 하나의 문장으로 정리되기도 하죠.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Core message)는 활용 범위에 따라 확장(Expansion message)됩니다. 확장 메시지는 실행 단계에서의 혼선을 최소화하고 실제 마케팅 운영에서의 높은 효율을 담보합니다.
Step(4) _ 고객 접점 선별
이제 브랜드 메시지를 어떤 접점(미디어)에서 고객에게 전달할 지 결정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과정에서 PESO model 기법을 응용, 고객과의 접점을 세분화하고 접점을 선별합니다. 그리고 운영이 예상되는 모든 접점(미디어)에서의 브랜드 메시지 전달 방안을 설계,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시킵니다.
Step(5) _ 빌드업 기획안 전달, 브리핑
방대한 자료와 결론들은 시간의 흐름대로 요약, 정리되어 하나의 브랜드 마케팅 빌드업 기획안으로 정돈됩니다. 이 기획안은 그간 어려웠던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고 향후 마케팅 운영의 구체적 계획을 잡았다는 점에서도 그만한 가치가 있지만, 실제 마케팅 실행 단계에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체계적인 성장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더 큰 가치가 있습니다.
기고객사 브랜드 마케팅 빌드업 사례 샘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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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업 기획안 일부)
*** 서비스 비용 안내 ***
비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마케팅 전문인력 1명을 고용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일회적일지, 연속적일지 결정됩니다. 차 한 잔 하면서 두루두루 얘길하다 보면 대부분 서로 간에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집니다.
우리가 모호한 영역에 나름의 기준을 잡은 이유는 심플합니다. 얼마를 받든 언제나 그 이상, 몇 배의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터무니없는 비용, 특히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황당한 비용을 요구하진 않습니다. 물론 주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는 언제나 우리가 얻는 이익보다 내어주는 혜택에 더욱 집중하는 편입니다.
- 브랜드 마케팅 스튜디오, 브랜코스